디지털콜센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게토레이 조회 35회 작성일 2021-09-16 20:29:55 댓글 0

본문

AI 기술을 만나 진화하는콜센터의 Digital Transformation

Untact 환경이 익숙해짐에 따라 우리의 고객들도 오프라인보다는 비대면 채널을 점차 선호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콜센터는 이러한 환경에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서 있지만
상담원들의 교차 근무와 잦은 이직으로 인한 고객관리 효율성의 저하,
최저 인건비의 지속적인 상승 등 일관된 상담 품질을 유지하기가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100번 고객센터 및 대규모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저희 KT에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AI 기술력과 고객센터 운영시스템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콜센터를 보유한 기업들이
손쉽게 고객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디지털 전환할 수 있는 ‘AI콜센터’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KT의 인공지능 AI는 단순상담부터 전문상담, 답변관리부터 상담 코칭 및 실시간 답변추천까지
고객센터의 전체업무를 지원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Insight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I가 고객센터의 모든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서포트하는 미래를 만나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새로워진 디지털 영사민원서비스!

여권재발급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요?
아포스티유, 꼭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하나요?
해외에서 통화료 걱정 없이 영사콜센터 상담을 받으려면?

이제, 외교부의 새로워진 디지털 영사민원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첫번째, 영사민원24!

여권재발급신청, 재외국민등록, 귀국신고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외공관 방문예약을 하면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에 공관에서 민원 처리가 가능하답니다.

두번째, e-아포스티유!

e-아포스티유를 통해 온라인으로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으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총 40종 문서에 대해 온라인 아포스티유 및 본부영사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앱!

해외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이제 통화료 걱정없이 무료로 영사콜센터 상담전화를 이용해보세요.
통역상담뿐만 아니라 실시간 안전정보 알림과 카카오톡 상담도 제공해드리고 있답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디지털 영사민원서비스를 확장하여 우리 국민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DT(Digital Transformation) 3분 요약

눈 돌아가게 빨라졌다!! 바로 디지털 기술 발전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싶은데요.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핀테크 등 그야말로 하룻밤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기술을 익혀야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면서 기업들은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그대로 유지할 수 없는 환경에 처했는데요. 그래서 등장한 것이 DT,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입니다. 대체 이게 무슨 말일까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용어 그대로 해석하자면 “디지털로 변신하라”는 뜻입니다. 점진적인 의미가 담겨있는 변화가 아닌 급진적이며 확인이 가능한 변신이라는 건데요. 디지털을 기반으로 기업의 전반, 즉 전략, 조직, 비즈니스 모델, 문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등을 변화시키는 경영전략을 말하는 것이죠.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구글이나 아마존, 페이스북 등 ICT 기업의 약진과 함께 전통 기업들도 입지가 흔들리게 되었죠. 과거의 산업은 제조업, 유통업, 금융업 등으로 구분했지만 앞으로는 모두 IT업으로 점차 변신할 것이란 전망으로 인해 전통 기업들은 위기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전통 있는 기업들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제조, 판매 방식은 물론 기업의 경영 방식까지 바꿔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판단을 내리게 됩니다. 이것이 최근 산업계 전반에 화두로 떠오른 디지털로의 전환, DT가 나온 배경입니다.

미국의 IT분야 리서치 기업, 가트너의 2018년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2021년까지 디지털 선두 기업의 75%가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형태의 시장을 지배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 환경에서 기업들, 특히 제조업의 전통 기업들은 더욱 적극적으로 DT에 관심을 보이고 있죠.

그렇다면 디지털 전환이 모든 업무에 IT를 도입하자는 것일까요? 그런 단순한 변화는 아닙니다. 125년 역사의 공룡 기업 GE는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해가 높은 기업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데요. 발전 터빈이나 항공기 엔진을 제조, 판매했던 GE는 이제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고 각종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기업으로 변신했습니다. 결국 기업의 DT는 각 기업의 구성요소를 일부 혹은 전부를 재정의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높이려는 노력인 셈이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은 디지털 고객의 경험 강화라고 정의되어집니다. 고객의 입장이 더욱 상위가 된 시장에서 디지털 전환은 더 이상 피해갈 수 없는 운명과도 같은데요, 앞으로 기업이 어떤 서비스를 내놓을지, 또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궁금해지네요.

... 

#디지털콜센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0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jfs.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