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골

헬스 보충제에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추가해야 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MYO Lifestyle L… 작성일20-09-13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메이크유어온 라이프스타일 랩 제이입니다. 오늘의 영상 주제는 운동과 프로바이오틱스 입니다.

Chapters
00:00 프리뷰 \u0026 인트로
00:56 운동과 장 건강의 중요성
01:50 운동 종목과 장내 환경 변화
02:48 운동 할 때 프로바이오틱스 필요할까?
03:49 기억해야 할 중요 포인트
05:36 내용 정리 및 마무리


광고 \u0026 제휴 문의: makeyourown.kr@gmail.com
PT 레슨 문의: makeyourown_official@naver.com


크레아틴 연구기반 완벽정리
https://www.youtube.com/watch?v=PXcSuzOVTBs\u0026t=47s

헬스보충제 성분들의 효능과 안전성
https://www.youtube.com/watch?v=b7J5Uyd_fig\u0026t=3s

근성장을 위한 최적의 수면시간
https://www.youtube.com/watch?v=cpBTlN7vy-I

해외 헬스보충제 직구팁
https://www.youtube.com/watch?v=PvHtjvPwUR0


2019년 국제 스포츠 영양협회는 운동 선수의 건강과 성능 및 회복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검토한 입장을 보고했습니다. 운동 선수의 면역 저하, 심리적 스트레스, 수면 장애 등 훈련 관련 여러 요소들은 호흡기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많은 연구에서 보고 했었는데, 실제로 운동 선수들에게 “감기”가 더 자주 발생한다고 보고되기도 했었습니다. 실제로 면역 체계의 약 70%가 장에 있으며 장은 제2의 뇌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장내 환경은 우리 건강에 굉장히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운동 관련 프로바이오틱스 특정 균주 연구에서 운동 후 골격근 성능, 손상 및 염증에 비피도 박테리움 브레브(Bifidobacterium breve) 와 스트렙토 코커스 써모필러스(Streptococcus thermophiles) 균주가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기도 했었습니다.

운동 종목에 따라 장내 환경 달라질까?

운동 종목에 따라 권장되는 식단은 다를 수 있겠지만, 종목, 식단에 따른 장내 미생물 환경 차이가 실제로 연구된 결과가 보고되었는데요, 고단백 식단을 하는 보디빌더 스포츠 그룹은 다른 스포츠 그룹과 달리 비피도 박테리아(Bifidobacteria)와 유박테리움(eubacterium) 등이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비피도 박테리아는 결장, 구강, 모유, 등에서 발견되는 유익균이며 식품으로는 요거트, 케피어, 콤부차 등에 풍부합니다. 기능으로는 유당 불내증 완화, 항생제 관련 설사, 습진, 면역 체계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의 역할을 하는 유익균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Eubacterium은 결장에서 발견되는 유익균으로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 에너지 생산 증가, 비타민B12 생산, 결장 해독 작용, 대장염 증상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유익균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럼 프로바이오틱스, 운동할 때 먹어야 할까요?

2019년 UC Davis 연구진이 분석한 스포츠 관련 유산균 연구 보고에서는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운동 성능 관련 연구들은 “유산소” 운동이 대부분이었으며 저항훈련, 스트렝스 관련 연구는 많지 않았다고 설명했는데요, 운동과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혼합된 연구 보고들에 있어 이와 관련 연구들은 앞으로 더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2020년 폴란드 연구진들은 장 환경이 훈련에 대한 골격근 적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했는데, 연구진들은 동물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예시와 노인의 지구력과 근력 향상 관련 타 연구들을 설명하며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혼합 보충제가 노인들의 지구력과 근력을 향상시켰다고 보고하며 장내 환경이 실제로 근육 감소증과도 관련이 있다는 다른 연구들을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운동 자체적 성능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고단백 식단을 하신다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중요하다! 한 가지 공통적으로 많은 연구에서 고단백 식이와 장내 환경 관련 주장되는 이론은 노화된 장내 미생물 변화가 장의 장벽 기능 저하, 염증 및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 등을 발생시키며 단백 동화에 저항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과학자들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핀란드 연구진들이 해외 영양학회지에 보고한 연구에서는 고단백 식단이 중간 또는 저단백 식단과 비교해서 소화되지 않은 단백질 성분이 대장에서 더 많이 발생, 더 많은 세균성 아미노산 대사가 발생하여 장내 환경을 변화시킨다고 설명했습니다.

두 번째로는 프리바오틱스가 풍부한 고품질 탄수화물 섭취를 잊지 말자입니다. 무조건 고단백 자체 뿐만이 아닌 운동을 위한 에너지로 사용하는 탄수화물, 섬유질이 풍부한 탄수화물 보다 흡수가 빠른 단순 탄수화물 섭취 또한 장내 유익균을 감소시키는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운동을 하며 고단백 식단을 한다면 섭취하는 탄수화물은 수많은 정제 과정을 거친 식품 보다는 고품질 탄수화물을 선택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세 번째로 폴리페놀이 장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하며 장 건강 유지에 기여하는 것이 명확하다는 연구 결과들이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는데요! 폴리페놀은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야채와 과일에 풍부합니다. 매일 꼭 필요한 야채와 과일 섭취하시는 것도 잊으시면 안되겠죠!

내용 정리

1.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야 하긴 하지만, 스포츠 선수들 그리고 운동을 하며 고단백 식이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장내 환경에 신경을 써야하는 것은 맞다!
2.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 적절한 양의 과일, 고품질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자!
3. 음식으로 충분한 섭취가 어렵다면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챙겨보자!
4. 운동 강도에 맞는 단백질 섭취량, 하루 음식보다 보충제로 끼니를 해결하는 빈도가 너무 높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자!
5. 눈으로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없는 우리 이너 헬스, 내적 건강에도 신경쓰자! 입니다.

이렇게 유산균과 운동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현재도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첫 물 마실 때 프로바이오틱스 한정 같이 먹고 있습니다. 물론 이걸 먹는다고 딱 확연하게 눈으로 보이는 효과는 당장 없지만 우리 장을 위해서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고요, 저는 확실히 이렇게 패턴을 유지한 후로 항상 자주 걸렸던 감기도 확실히 덜 걸리는 것 같습니다. 오늘 영상은 여기 까지고요, 저는 다음 영상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득근하시고 오늘도 저희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웨이트 #유산균 #단백질식단


"I was once lost, but now am found" John 9-25


메이크유어온 라이프스타일 랩은 건강, 운동, 영양 및 심리를 포함한 통합적인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참고 자료 및 문헌

1. Nutrients. 2019 Oct; 11(10): 2270
2. Front Nutr. 2019; 6: 191
3. Nutrients. 2020 May; 12(5): 1451
4. Nutrients. 2019 Apr; 11(4): 829
5. Neural Regen Res. 2018 Dec; 13(12): 2055?2059


All Images used under license from Shutterstock.com
All Videos \u0026 Music used under license from Storyblocks.com


본 컨텐츠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 동영상, 음악 및 자료 정보는 MYO Lifestyle Lab Korea의 고유 소유물로 무단 도용, 복사, 수정 및 변형을 절대 금지합니다. 적발 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All images, video clips, music, references and contents used in this video are paid license and/or royalty-free under MYO Lifestyle Lab and its publisher. Edit or redistribution is strictly prohibited. All rights reserved.


의학적 면책 조항
본 콘텐츠의 모든 내용은 순수히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기 위함을 알립니다. 본 콘텐츠의 게시된 정보는 의학적 조언이나 질환 또는 증상 등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이 절대 아닙니다. 질병 또는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의사에게 문의할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53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jfs.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